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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서비스헌장

용인 도시공사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만족 경영을 다음과 같이
이행하겠습니다.

  • 하나. 우리는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해 모든 업무를 신속·공정히 처리 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창조적이고 효율적인 시설운영으로 이용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하나. 우리는 고객의 평가결과를 존중하고, 의견을 수렴하여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.

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임직원 모두가 성실히 준수 할 것을 다짐합니다.

통합 서비스 이행기준

사무실을 방문하시는 경우

  • 신속한 안내를 위해 각 층별 사무실 출입구에 조직배치도를 부착하여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를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직원은 용모를 단정히 하고 명찰을 패용하며, 항상 웃는 모습과 친절한 말씨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, 고객의 입장에서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장애우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우리 공사 직원이 안내하고 담당직원을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안내해 드리고, 고객의 문의사항에 충족하지 못한 경우에는 반드시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전달하여 담당자가 요구사항을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

  • 고객이 전화를 하셨을 때에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용인도시공사입니다.”라는 인사와 함께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고 상냥하고 고운 말씨로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의 의견이 명확히 전달되도록 말씀하시는 중요 내용을 반복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해야 할 경우 부서명,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, 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중에 고객에게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마칠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” 라는 인사를 하고,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 내려놓도록 하겠습니다.

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경우

  •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한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사이버 민원실을 설치하고 각종 민원접수 및 부조리신고센터를 24시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 내 묻고 답하기에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가능한 한 24시간 이내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관계 부서 협의 등으로 인하여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에 지연 사유와 처리예정 시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
근무실명제 실시

  • 모든 직원은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사무실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비치하겠습니다.
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

  • 직원의 불친절 사례 신고 시 즉시 시정하고 담당부서 책임자 및 해당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에 대해 불친절한 직원에 대하여는 적절한 서비스 교육, 모범적인 직원에 대하여는 포상 등으로 서비스의 생활화를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각 사업장에는 고객 소리함(불편신고센터)을 설치하여 불만, 불편사항, 제안 사항을 상시 모니터링 하여 개선해 나가고, 우수한 제안에 대하여는 적절한 보상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.